본문 바로가기
녹턴 맛보기/A 랭크 모험가의 슬로우 라이프

[녹턴 추천/맛보기] A 랭크 모험가의 슬로우 라이프 - 왕도 출발

by 라이킴 2017. 9. 2. 댓글 개
반응형






왕도 출발

 

 사람이 살려고 생각하고 있는 마을을  "어디 그것? " 이라니 실례인 녀석들이다.


 하지만 그것으로 좋은 것이다. 보통 사람이 모르는 먼 마을이니까야말로, 나의 용모나 명성도 퍼지고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저 편의 거주자가 모르는 것이면 나는 조금 검이 장점의 일반인으로서 파묻혀 갈 수가 있을 것이고.


 용살인이라는 명성은 대국이나 모험자 길드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을 뿐이다. 

노르트엔데에는 모험자 길드의 지부조차 없기 때문에 걱정은 없을 것이다.


「이웃나라 베스파니아 황국을 넘어 안쪽에 있는 시르피드 왕국의 아득히 서쪽이야」


「……그거 상당히 먼 곳이다. 마차를 갈아타도 최저 1개월 반은 걸리는 것이 아닌가?」


 내가 노르트엔데의 대개의 장소를 말하면, 킬이 기가 막힌 것처럼 중얼거린다.


 대국인 베스파니아 황국을 횡단해서 향할거니까. 

여러가지 거리나 마을을 경유해, 가끔 야숙조차 할 수 있지만, 그런 것은 긴 모험자 생활속에서 익숙해진 일이다. 전회때는 혼자서 향한 것이고.


「그렇지만 리더가 온화하게 살려면 그 정도 먼 장소가 아니면 무리라고 생각해요」


「엘리엇, 나는 이제 리더가 아니다」


「미안합니다. 무심코, 오랜 세월의 버릇으로 불러 버렸다.  그럼,  알도」


내가 가볍게 꾸짖으면 엘리엇이 상쾌한 미소를 띄우면서 이름을 부른다. 

알도 레드라고 부르기에는 길기 때문에, 친한 녀석들은 나을 알도라고 부른다.


「나는 리더가 잘 오기 때문에, 앞으로도 리더라고 부르는데 말이야」


「앗, 그것 안다!」


 무엇을 아는지는 모르지만 킬들은 나를 리더라고 부르는 편이 압도적으로 많다. 

나로서는 한사람만 이름으로 불리는 것이 적어 조금 외롭다고 생각하고 있던 것이지만, 근심이 없는 웃는 얼굴로 그렇게 말해서는 리더로 불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이 든다.


「먼 시골의 마을이라면 그 밖에도 후보는 많이 있겠지만, 어째서 리더는 시르피드 왕국의 노르트엔데로 정한 것이야?」


 킬이 의자의 위에서 책상다리를 하면서 물어 온다.


 변함 없이 몸의 움직임이 가벼워서 원숭이같은 녀석이다. 원숭이 얼굴도 더불어 더욱 더 그렇게 생각 수밖에 없다


「그것도 그렇네. 어째서 거기야?」


 크루네가 목을 기울여, 엘리엇도 시선을 향해 물어 봐 온다.


「……9년 정도 전에 한 번 혼자서 갔던 적이 있어서 말이야. 거기에 있는 아름다운 꽃밭과 조용한 마을의 경치가 지금도 잊을 수 없다」


「「「…………」」」


 내가 노르트엔데를 선택한 이유를 솔직하게 말한 것이지만, 킬이나 크루네, 엘리엇은 몹시 놀라 입을 다물고 있다.


 무엇이다. 어째서 그런 식으로 놀라?


「무엇으로 입다물지?」


「……아니, 리더가 꽃밭을 잊을 수 없다고……?」


 제일 근처에 있는 킬에 물어 보면, 킬이 당황한 모습으로 말한다.


「그래요. 검에만 전념하고 있던  리……알도가 꽃밭을 마음에 들었다든가 뜻밖이야……응? 엘리엇?」


「나, 나에게도 물어 봅니까? ……아니, 뭐, 정직하게 말하면 알도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은……」


 엘리엇이 당황하면서도 싹둑 심한 일을 말한다.


 응, 알고 있는거야. 

용살인으로 불려 검으로밖에 흥미가 없는 아저씨가 꽃밭을 마음에 들었다든가 말하면 놀라겠지? 어울리지 않는구나. 

그렇지만 가만히 놔두고! 저기에 있는 꽃밭이나 자연이 마음에 든 것이야.


「뭐, 그러한 이유이니까 나는 노르트엔데에 산다!」


 그렇게 단호히 선언한 것이지만, 킬들의 표정은 어렵다. 마치 이상한 것을 보는 것 같은 눈초리다.


「……응, 실은 노르트엔데에 흉악한 마물이 살고 있다든가, 산속 은둔 해 수행한다든가가 아니야?」


 킬의 말에 동의 하듯이 크루네와 엘리엇도 수긍한다.


 나는 거기까지 의심되는 만큼 검 뿐만이었……구나. 의심되어도 어쩔 수 없나.


「강함을 요구할 생각은 이제 없다. 그것은 나의 상태를 보고 있던 너희들이 제일 알고 있겠지?」


어중간한 기분으로 파티를 해산시킨 것은 아니다. 그런 생각을 담아 안광을 험하게 해 말한다.


「오, 오우」


「그것도 그렇네요」


「알았어요」


 간신히 나의 기분을 이해해 주었는지, 킬들이 수긍한다.


「그러면, 오늘로 해산이다. 나는 왕국에 돌아올 생각은 없지만, 만약 짬이 있으면 노르트엔데에 와 줘. 환영한다」


 긴장된 분위기인 채 해산하는 것도 좀 그런것으로, 분위기를 바꾸는것 같이 밝게 말한다.


「그렇네. 리더가 마을사람으로서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에게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만」


 킬이 흰 이빨을 보여 웃어 엘리엇이 쓴 웃음을 해 말한다.


 사람을 구경거리같이 말하지 말아줘.


「그렇구나. 그만큼 긴 휴가를 얻을지는 모르지만, 어떻게든 하고 가요」


 모두가 각각의 길을 걸어도 파티의 인연은 끊어지는 일은 없다. 

그렇게 생각할 수 있었던 나의 가슴안에는 따뜻한 것이 퍼지고 있었다.



 ◆ ◆ ◆



 그 후, 우리들은 빠르게 파티를 해산했다. 

마지막에 술집에서 퀘스트의 추억이야기를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즐겁게 식사했다.


 퀘스트중의 누가 저질렀다든가, 그 때는 이러했다. 생각치도 못한 몬스터가 나와 초조해 했다든가, 죽을 것 같게 되었다든가.


 어쨌든 다양한 일을 이야기해 서로 웃었다.


 지금부터 앞, 전원이 모일 기회는 꽤 적게 된다고는 생각하지만, 각각 모두가 스스로 바래서 행복을 잡을 수 있다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더는 생명을 걸어 싸울 필요가 없는 것이니까.


크루네가 마지막에 울어 버려 무심코 나도 찡 온 것이지만, 거기는 어떻게든 참았다. 

해산을 선언한 리더가 해산을 아껴서 운다든가 마무리가 나쁘기 때문에.


 최후는 전원이 서로의 건투를 서로 칭해, 또 만나자고 해 웃는 얼굴로 헤어졌다.


 아바로니아 왕국 제1의 A랭크 모험자 파티 『흑은』은 오늘로서 해산했다.




 해산을 선언한 다음날. 나는 곧바로 숙소에 있는 짐을 모아 전신을 가리는 푸드 첨부의 로브를 푹 써, 숙소를 뒤로 했다.


 나라를 나오는 이상에는 빠르게 눈에 띄지 않고 나오는 편이 좋다.


 모험자 길드에서의 세세한 해산 수속은 킬들에게 맡겼다. 

내가 직접 해산을 고하면 틀림없이 소동이 되어, 길드의 직원이나 귀족, 왕족이 만류할 수 있을거니까.


 본래는 리더인 내가 해산 수속을 하지만, 파티 멤버 복수의 승인이 있으면 해산 수속을 실시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것은 길드의 규칙에도 써 있는 것이다. 아무 문제도 없다.


 예의범절이 좋은 일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지만, 내가 온화한 생활을 보내기 위해 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것까지 길드에는 커다란 공헌을 한 것이다. 이 정도의 이기적임은 허락해 주어도 좋을 것이다.


 왕도의 문의 근처에서 멈추고 있다, 

그야말로 동반 마을사람에게 돈을 건네주어 짐과 함께 마차에 실어 받는다. 

지금은 용살인으로 왕도가 활기차 있는 탓인지, 안에서 나오는 마차는 검문은 느슨하다. 

흑발 검은자위의 남자 따위 썩는 만큼 있으므로, 아무도 나를 의심하는 일 없이 왕도를 출발할 수가 있었다.


 모험자 장비를 하지 않으면 용살인 모험자는 알수 없구나.


 들킬 것 같으면, 빈민가의 무리에게 돈을 쥐어  나오는 일도 생각했지만 문제 없는 것 같다.


 왕도를 나온 나는 덜컹덜컹 마차를 타고 길로 나아간다.


 해산 수속은 좀 더 뒤에 행해질 예정으로 당분간은 괜찮을 것이다. 

머지않아 어딘가로부터 면회를 요구하는 녀석들이 오거나 길드로부터 관망의 인원이 파견될 것이다.


 킬이 능숙하게 그것을 속여 주겠지만, 그것은 시간의 문제다.


 소동이 되기 전에 조금이라도 멀리 겨우 도착하지 않으면.


 나는 작아지는 왕도의 성벽으로부터 시선을 돌린다.


 그리고 눈을 감아, 노르트엔데의 광경에 생각을 달리는 것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