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턴 맛보기/노부나가의 여동생이 나의 신부

[녹턴 추천/맛보기] 노부나가의 여동생이 나의 신부 1화

by 라이킴 2017. 9. 3. 댓글 개
반응형



녹턴 노벨 추천을 위한 맛보기로 19↑묘사가 포함될 시 그 부분을 삭제하거나 올리지 않습니다.


이 소설은 R18 기준이라는 걸 명심해 주세요








제 1화 제 6 천마왕의 여동생


 무수한 남자들이 있다.

 강인한 남자들이다.

 누구라도 모두 고개를 숙이고 있다.

 게다가 그들에게 고개를 숙이게 하고 있는 것은 나다.

 그런 체험을 한 녀석이 지금의 일본에 얼마나 있을까?


「그러면, 평정을 시작합니다!」


 나의 제일 앞에 있는, 잘 햇볕에 탄 아저씨가 큰 소리로 말했다.


「우선은 영내에 있어서 세금의 징수로 부터…… 하고 싶은 곳입니다만」


 아저씨는 내 쪽을 슬쩍 보면 큰 소리로 가하하 웃었다.


「여러분! 내일은 드디어 오다가의 공주를 맞이하는 날입니다! 만사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일치단결해서 가야 한다  !」


 오오!  남자들이 소리를 높인다.

 나는 필사적으로 평정을 가장하면서 뭔가 말해져도 오로지 「그렇게 하는 것이 좋다」라고 대답하기로 했다.


 결점을 드러내서는 좋지 않다.

 그렇다는 것도 나는 눈앞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이 전혀 파악 되지 않는 것이다.


(어째서 이렇게 된 것이다)


 나는 식은 땀을 떨어 뜨리면서 지저분한 남자들이 펼치는 협의와 논의를 바라보고 있던 것이었다.





 나는 복지 시설의 기숙사에 있는 자기 방에서 내일 기다리고 있는 학기말 시험의 공부를 하고 있었다.


 그래 이른바 「벼락치기」라는 녀석이다.


 하지만 어떻게도 의지가 나오지 않는다.

 샤프를 내던져 수학 IIB의 교과서를 덮는다.

 그리고 나는 기분 전환에 역사학의 책을 꺼낸 것이었다.


 후카이 나가마사  그것이 나의 이름이었다.

 부모님은 일찍 타계해 버리고 있으므로 추억인것 같은 추억은 없지만……

「영웅 화성」이라든가 「우주 유니버설」이라든가 그렇게 이상한 이름을 나에게 붙이지 않았던 것에는 굉장히 감사하고 있다.


나는 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는 공부가 정말 싫다.

좀 더 말하면 「너이것 기억해라」같은 강압을 해 오는 교사들이 정말 싫다.


 그러니까 시험 공부에는 전혀 열중하지 않는다.

 오히려 좀 더 다른―-인생에 직결하는 것을 알고 배우고 싶다.

 그런 일을 바라는 학생의 한사람이다.


 지금의 교육에서는 그런 일은 도저히 무리일 것이지만 나는 그런것이 아니면 「배우자」라고 요만큼도 생각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런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이 역사학이다.


「역사는 다만 기억할 뿐이다?」


 그런 일을 말하는 클래스메이트가 있지만 이 녀석은 정말 모른다.

 나는 알고 있다.


「역사는 기억하는 물건이 아니다 지금을 사는 인간이 스스로 찾아내는 것이다」


 그처럼 역사가들이 입을 모아 말하고 있는 것을.


 역사는 자신으로부터 찾아내지 않으면 모습을 보여 주지 않는다.

 내가 중 2병을 악화시키고 있을 때--지금도 절찬 계속중이지만―

도서관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손에 든 역사서의 후서 안에서 역사가는 그런 일을 말했다.


 거기로부터 나는 빨랐다.

 중 2 병 환자는 누구보다 탐욕에 지식을 바라고 있다.

 재앙의 신의 이름이라든지 설정이라든지 혹은 근사한 표현이라든지, 여러가지를 마른 스폰지가 물을 빨아들이듯이 흡수해 나간다.


 내가 바란 것은, 지금을 살기 위한 지식이었다.

 이것은 「내가 자신의 국가를 가졌을 때에 필요하게 될 것 같으니까」라는 중 2병적인 발상으로부터 오는 욕구이기도 했다.

 과거의 정치가가 어떤 정책을 실시해 그에 대한 민중이 어떤 반응을 나타냈는가. 과거의 경제는 어떤 상황으로 민중은 어떤 일을 하고 있었는가. 

과거의 사회에는 어떤 문화가 있어 민중은 어떤 생활을 하고 있었는가.

 그것을 아는 것으로 앞으로의 인생을 참고로 하려고 생각한 것이다.


 그리고 역사학에는 경제사나 정치사라는 장르가 있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경제학이라든지 정치학에 흥미를 잃었다.

 그렇다 하는것도 역사학은 제대로 사실을 쌓아올려 정리한 다음 논의를 하는데 대하여 경제학이나 정치학은 미리 존재하고 있는 이론안에서 무리하게 사실을 쑤셔 넣어 버리는 것이다.


 만약 만일 그런 일을 하면 내가 향후 만들 국가는 가슴이 답답하게 되어 이윽고 폭동이 일어나 버릴 것이다.

 이론 등 「믿음」을  버리고 사실을 하나하나 겹쳐 쌓아 가는 방식이 나에게는 훌륭한 것처럼 생각되었다.


 그리고 지금에 도달할 때까지 나는 학교의 공부와는  관계없는 것을 꽤 공부해 왔다.

 결과적으로 과거의 일본이나 서구에서 어떻게 정치나 경제가 발달했는지 어떤 대립이 정부와 민중의 사이에 있었는지에 관해서를 꽤 정확하게 알 수 있던 것이다.


 그런 일만 하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시험마다 「벼락치기」라는 고행을 겪게 되는 일이 되었지만…….


수중의 시계는 한밤중의 3시를 가리키고 있다.


(위험해, 슬슬 공부하지 않으면)


 상당히 역사 책을 읽는데 열중해 버리고 있던 것 같다.

 나는 당황해 수학 IIB의 교과서를 편다.


(……졸리다)


 깨달으면 시계의 바늘은 한밤중의 4시 30분을 가리키고 있었다.

 졸리고 졸려서 어쩔 수 없다.


 나는 각오를 결정해, 시계의 알람을 6시에 세트 했다.

 선잠을 취한다. 조금 자면 머리는 깨끗이 된다.


 (6시에 일어나 1시간 성실하게 하면……)


 그런 일을 생각하면서 나는 침대에 기어들어, 잠에 빠진 것이였지만


「나리, 눈을 뜰 시간입니다」

「--어?」


 깨달으면 다다미를 깐 풍류인 방에서 THE·일본인 이불 속에 있어 상투 비슷한 이상한 머리 모양을 한 소년에게 일으켜진 것이다.

 그리고 갈팡질팡이 하는 동안에 두꺼운 기모노와 하카마는 가마를 착용해 머리에 에보시를 씌어진다―-이유도 모르는 채 첫장의 장면에 이른 이유이다.





「나가마사님 우리들의 영내에 오다가의 사람이 들어왔을 때의 준비는 이상으로 좋습니까?」

「그렇게 하는 것이 좋다」


 라고는 해도 냉정하게 되도록 노력하고 있던 나는 서서히 상황을 파악하고 있었다.

 우선 나의 이름은 「나가마사」라고 인식되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나에게 모두가 저 자세로 나와 있는 것을 생각하면 

,대량의 강인한 남자들을 한 방에 들어가는 것 같은 방을 가지는 건축물의 주인이며 한편 「우리들의 영내」의 보스이기도 한 것 같다.

 그리고 더해 오다가라는 표현이다.


(이것은 어쩌면……)


 나는 꿀꺽 침을 삼켰다.

 그리고―위험한 것을 감안하고, 속을 떠보는 것으로 했다.


「지금의 년을 말해 봐라」

「--은?」


 넓은 방이 싸아  조용하게 되었다.

 내가 도대체 무엇을 의도해 말했는지 전혀 몰랐던 것 같다.

 보스인 나에게 서투른 일은 말할 수 없는……그런 긴장감이 남자들의 사이에 감돌고 있다.


「나가마사님 지금은 에이로쿠 10년 입니다.」


 한명의 남자가 넓은 방으로부터 발언한다.

 나는 그 녀석의 방향을 봐 「으음」하고 천천히 수긍해 보였다.

 묵직이 허리를 잡고 천천히 신체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어딘지 모르게 위엄 같은 분위기가 나온다.


「고비의 해다」


 나는 10이라는 숫자를 듣고 나서 순간에 생각난 것을 말했다.

 그것만으로 「오오……」라고 웅성거림이 넓은 방으로부터 나온다. 너무 단순할 것이다, 너희들.


「나는 이렇게 정기가 흘러넘치고 있고, 오다의 당주전도 아직도 건장하다」


 그렇게 말하면 나는 제일 앞에 있는 그 아저씨를 의미 있는 듯이 가만히 응시했다.

 아저씨는 뭔가 말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핫」라고 수긍하고 나서,


「분명히, 오다 노부나가전도 33살, 나가마사님도 22살에 있습니다! 거참, 재차 이것은 경사스럽습니다! 전국의 세상이라고는 해도 고비의 해에 뛰어난 당주를 받은 양가가 동맹을 맺는다. 뭐라는 길상인가!」


 오오!  또다시 넓은 방이 웅성거린다.

 나는 내심으로 「22살이 아니다」라고 태클을 넣으면서 아저씨에게 또 고개를 수긍하면서 확신했다.


 틀림없는 나는 오우미의 전국 다이묘·아자이 나가마사가 되어 있다.


 그렇게 인식하면, 순간에 심장이 두근두근 뛰어 식은 땀이 질질 체내로부터 방울져 떨어지고 있었다.

 가끔 읽고 있는 라노베로 일어나는 것 같은 꿈같은 이야기가, 설마 현실에 일어나 버린다고는…….

 나는 무심코 가슴팍을 힘들게 꽉 쥐었다.


 (거기에 결혼은 어떻게 말하는 것이야!? 나는 아직 학생이다!?)


 게다가 상대의 오빠는 그 제 6 천마왕이라고도 불리는 전국의 패자·오다 노부나가이다.

 사실이라면 지금의 나, 아자이 나가마사의 목을 잘라 떨어뜨려 그 해골에 금박을 발라서 술을 마구 마시는 위험한 녀석이다.

 이제 살아있는 기분이 들지 않는다.


「그러면 이것으로 평정을 끝냅시다. 내일을 만전의 상태로 맞이하기 위해, 각자 사력을 다한다」


그 아저씨가 큰 소리로 회의의 종결을 선언한다.

덧붙여서 이 아저씨는 아사이 량친으로 말하는 것 같다.

 넓은 방의 남자들의 회화에 필사적으로 귀를 곤두세우고 있던 보람이 있었다는 것이다.

 나의 기억이 올바르면 아자이 한 집안사람들의 꽤 유력한 무장으로 노부나가와의 동맹에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던 인물이다.


(확실히 이 녀석들의 이름을 기억하지 않으면……!)


 나는 정말 필사적이었다.

 조금이라도 서투른 일을 하거나 부하에게 무례한 일을 하면 곧바로 내가 목이 달아나 버릴 것이다.

 아케치 미쓰히데를 대머리 자식 취급 하고 있던 노부나가가 혼노사로 살해당해 버린 것은 유명한 이야기이다.

 이 시대에 있어서는 예를 들면 내가 상대의 이름을 틀리거나 해 버렸을 경우, 즉석에서 그 녀석이 반란을 일으키는 방아쇠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나는 아침에 일어 난 방에서 은둔형 외톨이처럼 하루를 걸어 필사적으로 가지고 있는 정보를 정리하기로 한 것이었다.





 내가 전국시대에 이유도 알지 못한 채 여행 한 그 다음날.


 그 아저씨 아사이 량친이, 안요우지 우지다네와 엔도 나오츠네라는 두 사람의 무장을 데려 오다가의 영지에 이른 아침에 여행을 떠나 갔다.


 엔도 나오츠네라고 말하면, 전국시대를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들은 것이 있는 광전사이다.

 아자이가가 오다가와 대치한 아네가와의 싸움에서 노부나가의 본진에 혼자서 돌진한다든가 우선 제정신의 소식은 아니다.


 덧붙여서 안요우지 우지다네는 이번 아자이가와 오다가의 혼인을 중개한 주인공이라고 한다.


 덧붙여서 이 세 명이 인사에 왔을 때에 하찮게 되돌려 보내는 것도 나쁘다고 생각했으므로 방에 불러들여 차를 내게 하면

문자 그대로 통곡 해 눈물과 콧물을 질질 늘어뜨리면서 차를 마시면 흐느껴 울면서 그대로 퇴출 해 나갔다.


 정직한 곳 「무엇이다 이 녀석들」이라고는 생각했지만 다음에 다시 생각하면 전국시대에 영주가의 당주가 부하를 자기 방에 불러들여 차를 함께 마시는것은 파격의 대우이다.

 그래 옛날과 지금은 가치관이 전혀 다르다. 완전히 잊고 있었다. 그토록 역사가가 「옛날과 지금의 인간의 사고는 전혀 다릅니다」라고 말했는데.


 여러가지로 나는 시동에 의해 오후에는 두꺼운 예복을 착용하고 있었다.

 덧붙여서 나는 틀림없이 오늘 밤에는 결혼식이 시작된다고 생각하고 있던 것이지만 전국시대의 상식에서는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분명히 신부는 여기 코타니성에 오지만 오늘 곧바로 대면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성의 한 방에 묵어 그 다음날부터 「혼례의 의식」이 거행해진다.


 그 증거로 지금은 코타니성은 위에서 아래까지 큰소란이다.

 오와리를 거두어, 미노를 삼키려고 하는 대영주·오다 노부나가의 여동생이 오니까, 서투른 일은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정직, 벌써 나는 각오를 결정하고 있었다.

 어떤 이유에 전국시대에 여행 해 버린 이상 본래 있던 세계에 돌아가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이름도 같은 「나가마사」이고 위화감이 그다지 없는 것도 이유의 하나였다.

어쨌든 성씨로 봐도 「후카이」가 「아자이」로 바뀐 것 뿐이고…….


 게다가, 그 세계에는 미련 같은건 없다.

 오히려 시험 공부에 쫒기는게 없는 이쪽의 세계가 성미에 맞고 있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배우고 싶었던 것은 인생에 직결되는 것이었다.

 그리고 여기 전국시대로는 배워야 할 것은 그야말로 자신의 생명에 직결해 오는 것만이다.


 게다가 내가 역사학으로 배워 온 지식을 살리면 반드시 영지는 발전해 나갈 것이다.

 나는 소망대로 배움을 얻어 게다가 본래 있던 세계의 지식을 영지에 환원할 수 있다는 WIN-WIN인 관계.

 게다가 절세의 미녀라고 후세에게 전해지는 오다 이치히메가 신부에게 와 준다는 것이다.

 각오를 결정하는 것은 빨랐고 필연이었다.


「결정했다. 이렇게 되면 영지와 이치히메를 철저하게 개발 해 준다!」


 나는 혼자 자기 방에서 훨씬 기세를 올린 것이었다.





 --하지만 나는 자신의 결단의 달콤함을 후회하는 일이 된다.


 「혼례의 의식」의 뒤 노래하거나 춤추는 예의 안 따지는 자리가 태연히 지나가  소란스런 객실을 떠난 나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잠 자리에 드는 의식」……이른바 「첫날밤」이라는 녀석이다.


 어슴푸레한 방안 등 롱의 빛만이 희미하게 흔들리고 있다. 그 희미한 빛에 비추어지는 것은 한쌍의 이불과 정좌를 하고 있는 흑발의 여자만.


 정직 나는 얕보고 있었다.


 「절세의 미녀」라고 전해진 이치히메는 그 초상화가 틀림없이 일본사의 교과서나 자료집에 칼라로 실려 있다.

 나는 그것을 보며 실례입니다만 「아, 이 녀석은 현대로는 통하지 않아요―」라고 비웃음 하고 있던 것이지만 터무니 없었다. 실물은 위험했다.


 여신이 거기에 있던 것이다.

 텔레비젼으로 보는 것 같은 여배우나 그라비아 아이돌은 그녀를 앞두면  마치 논외이다.


 검은 윤이 있는 머리카락은 비단과 같이 흐르고 섬세하고 새하얀 피부와 또렷한 대조를 하고 있다.

 물기를 띤 눈은 동글동글 크고 콧날은 높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스타일이 좋은 것이다. 

나는 그녀와 함께 이 방까지 온 것이지만 나와 그다지 신장차이가 없는것에 놀랐다. 

170cm는 있다고 봐도 좋다.

 그리고 기모노를 밀어 올리는 가슴의 부푼 곳은 남자인 나의 번뇌를 일으킨다.


틀림없고 절세의 미녀이다.

지금의 단계에서는 절세의 미소녀라고 말하는 것이 올바르지만.


 나는 조용하게 이치히메의 앞에 앉았다.

 그러자 그녀는 세 손가락을 짚고 고개를 숙인 후 눈을 치켜 뜨고 나를 봐 온 것이었다.


「시입니다. 나가마사님, 재차 지금부터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나는 감동했다.

 무슨 일이다!

 일본인이 오랫동안 잊어 버린 야마토 나데시코는  바로 여기에 있던 것이다.


 하지만 현대인인 나는 이렇게도 생각해 버린다.


  단정한 아가씨를 여자로서 철저하게 개발 하면 어떻게 될까……하고


「그래, 에로 동인같이. 에로 동인같이」

「--네?」


 큰일났다. 무심코 입에 내 버리고 있던 것 같다.

 조금 고개를 갸웃하면서 이치히메는 물어 왔다.


「저, 나가마사님……에~로 도우지는 도대체 어떠한……」

「아아……교본의 일이야」


 나는 순간에 그것 같은 말을 했다.

 이치히메가 즉석에서 얼굴을 붉힌다. 

교본이라고 들어 무엇을 상상했을 것인가. 실은 그러한 일에 흥미가 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런 일보다 슬슬 내가 한계이다.


「저, 저……」


 이불에 상냥하게 밀어 쓰러뜨리면 이치히메가 부끄러운 듯이 시선을 피하면서 중얼거린다.

 흑발이 휙 이불에 흐르는 모양은 아름답다.


「괜찮다」


 나는 예쁜 모습을 한 그녀의 뺨을 어루만지면서 귓전으로 속삭였다.


「제대로 해 줄거니까」

「어, 에로 도우지 라는 것 처럼 말입니까……?」


 부끄러운 듯이 말하는 그녀에게 나는 슬슬 한계였다.

 이치히메의 기모노를 풀어헤치게 해 어깨를 노출시킨다.

 새하얀 거기에 침을 삼키면서 나는 「이치히메 개발 계획」의 제 일보를 내디딘 것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