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턴 맛보기/노부나가의 여동생이 나의 신부

[녹턴 추천/맛보기] 노부나가의 여동생이 나의 신부 3화

by 라이킴 2017. 9. 4. 댓글 개
반응형


녹턴 노벨 추천을 위한 맛보기로 19↑ 묘사가 포함될 시 그 부분을 삭제하거나 올리지 않습니다.


이 소설은 R18 기준이라는 걸 명심해 주세요








제 3화 영지 개발의 포석

「나가마사님, 나가마사님」


 듣기 좋은 소리와 함께 흔들흔들 신체가 흔들어져 나의 의식은 깨어났다.

 땀을 들이마셔 질척하고 습기찬 이불로부터 일어나 나는 크게 기지개를 켜고 나서 등을 폈다.

 옆을 보면 이불의 옆에서 정좌를 해, 방글방글 미소짓고 있는 이치히메가 있었다.


「……안녕, 시」

「네, 안녕하세요」


 이치히메는 그렇게 말하고 세 손가락을 찔러 고개를 숙였다.

 그녀는 이미 몸치장이 끝나 버리고 있는 것 같아 아주 새로운 기모노로 몸치장을 하고 있다.

 마치 화려한 무대에라도 나오는거 같다.


 ……오늘은 뭔가 경사스러운 것이라도 있던가?

 아니, 확실히 부부가 되어 첫 아침이지만 말이야.


「찬물 찬물입니다」

「아아, 고마워요」


 시녀가 국자를 이치히메에 건네주어 그것을 그녀가 나에게 공손하게 바친다.

 국자를 받아 나는 단번에 마셨다.


 어제는 격렬하게 신체를 움직였기 때문에 생각외로 땀을 흘렸을 것이다.

 신체의 구석구석에 물이 배어 들어 간다.

 차가운 물에 의해 의식이 각성 해, 나는 중요한 일을 생각해 냈다.


「이봐, 시」

「네, 무엇인가요」


 세 손가락을 찌른 채로, 이치히메가 부드러운 소리로 응한다.

 좋은 신부일 것이다. 나는 원래 있던 세계의 기혼자들에게 자랑하고 싶어졌다.

 뭐, 정좌를 하고 있기에 괜찮다고는 생각하지만 일단 주의하고 또 주의해 물어 두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는……

실은 그 나름대로 걱정이고

 국자를 이치히메에 돌려주면서 나는 물었다.


「신체는 괜찮은가? 아프지는 않는가?」

「--아」


 쾅 소리를 내 이치히메의 얼굴이 새빨갛게 물든다.

 아니, 어젯밤은 굉장했던거구나.

 첫날밤이라고 말하는데 몇번이나..


 하지만 그 사실은 처녀로 있던 그녀의 몸에 상당한 부담을 강요했을 것이다.

 내가 걱정하고 있는 것은 바로 거기였다.


「어젯밤은 마지막에 정신을 잃었기 때문에 걱정하고 있던 것이다. 그 모습이라면 괜찮은 것 같지만」

「죄, 죄송했습니다! 나가마사님보다 빨리 잠을 자다니, 정말 용서받지 못할―-」

「아니, 좋다. 신경 쓸 필요 없다.」


 나는 필사적으로 고개를 숙여 허가를 청하는 이치히메의 머리를 어루만지면서 재차 이 시대의 관습을 생각해 낸다.

 그래―-전국시대에 있어서는 남편보다 먼저 아내가 취침하는 것 따위 절대로 용서되지 않는 것이다.

 이것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겹치고 있는데……그 제일의 예가 암살 대책이다.


 예를 들어 아무리 울끈불끈한 육체를 가져 호용을 자랑하는 맹장이라도 자고 있는 동안은 무방비가 되어 버린다. 

그 일은 용이하게 상상 할 수 있을 것이다.

 전국시대에 있어서 무장의 암살은 역시 한밤중에 행해지는 것이 많다.

 그렇게 되면 무방비인 남자를 누가 지키는가 하면 실은 아내다. 

침실까지 침입된 시점에서 끝나고 있고 무리라고는 생각하지만 이 시대에 있어서는 아주 성실하게 그렇게 생각되고 있었다.


 즉, 아내가 남편보다 최초로 자 버리는 일은 아내의 의무를 다하지 않는 악녀라 업신이 여겨져도 당연한 어리석은 짓이다.

 전국 영주에게 시집간 이치히메가 절대로 저질러서는 안 되는 최 대급의 잘못―-

그렇다는 것이다. 그녀가 필사적으로 사과하고 있는 것은 그 때문이었다.


「너를 너무 괴롭혀 버린 나의 책임이기도 하니까,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아」

「나가마사님, 입니다만……!」


 아무래도 이치히메는 자신을 허락할 수 없는 것 같다.

 이 시대의 윤리관으로부터 하면 당연이라고 말해 당연하지만, 역시 현대자인 나와의 감각과는 차이가 있었다.

 내가 아무래도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벌을 주라고 말해져도…….


 아니, 기다려?

 나는 좋은 일이 생각나, 이치히메의 어깨에 손을 걸었다.


「알았다, 그러면 벌을 준다」

「--네!」


 각오를 결정해 동글동글 한 눈동자로 나의 얼굴을 필사적으로 보고 있는 그녀. 매우 사랑스럽다.

 역시 이치히메에는 개 속성이 있는 것은 아닐까.

 --그런 일을 생각하면서, 나는 가능한 한 낮은 소리로 말했다.


「오늘 밤, 또 너를 안는다」

「……엣?」


 멍한 얼굴을 해 하지만 곧바로 그 말을 이해하면 이치히메는 수치심으로 부터 고개를 숙여 버린다.

 그런 그녀의 귓전으로 나는 속삭였다.


「시, 각오 해 둬. 밤, 힘껏 엄벌을 해 줄거니까……」

「아……아앗……!」


 어젯밤의 치태를 생각해 냈는지 이치히메는 양손으로 얼굴을 덮어 가려 버렸다.

 정말로 사랑스럽구나. 지금부터라도 곧바로 이불에 당겨 쓰러트려 힘껏 허덕이게 해 주고 싶다.


 다만 그렇게 할 수도 없을 것이다.

 어쨌든 오늘은 「피로의 의식」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피로의 의식」이란 첫날밤을 끝마쳐 부부가 된 당주와 정실이 가신 모두들과 대면을 한다고 한다, 

 바야흐로 문자 그대로의 이벤트다.

 요컨데, 정실이 되는 여성을 가신들에게 소개해 받는다.


 그 사실을 생각해 내, 간신히 이치히메가 화려한 기모노를 입고 있는 이유가 납득이 간다.

 완전히 정말로 나는 어쩔 수 없구나……. 이런 일도 잊는이라니.

 나는 자신에게 약간 기가 막히면서 얼굴을 숨기면서 몸부림치고 있는 이치히메에 말을 걸었다.


「이봐 시, 슬슬 시간일 것이다? 나의 옷을 여기에 옮기게 해 줘」

「아……네! 지금 그처럼 처리합니다!」


 이치히메는 또 세 손가락을 찔러 나에게 일례 하면 시녀에 지시를 내리기 시작했다.

 덧붙여서 이치히메의 시녀들은 아자이가의 사람은 아니고, 오다가로부터 붙어 온 말하자면 이치히메 전용의 하인이다.

 평상시는 이치히메의 몸종이나 경호 따위를 담당하고 있어, 예를 들면 침실의 밖에서 무례한 놈이 오지 않게 지키거나 하는, 

 숨은 공로자적인 존재다.


 ……어? 그렇게 되면 어젯밤의 나와 이치히메의 정담을 듣거나 했을 것인가?

 아니, 별로 나는 부끄럽지도 어떻지도 않지만 처녀인데 그토록 흐트러지고 있던 이치히메의 부끄러운 소리라든지―-

혹시 그 여자들, 전부 듣지 않은 것인지?


 척척하고 지시를 내리고 있는 이치히메와 그 지시를 성실한 얼굴로 듣고 있는 시녀들을 서로 보면서, 나-와 팔짱을 껴 신음소리를 냈다.


 과연은 전국의 여자들, 씩씩하다.

 나라면 절대 싫다. 자신의 상사가 생생한 교성을 올리고 있는 것을 들으면―-절대로 다음날  거북해서 말을 걸 수 없게 될 것임에 틀림없다.


 이윽고 나의 시동이 옮겨 온 기모노를 이치히메의 방의 앞에서 시녀가 받아, 그 다음에 나의 앞에 공손하게 바쳐 왔다.

 라고는 해도 현대자의 나는 기모노의 입는 방법이 전혀 모른다.

 이런 곳에서 결점을 드러낼 수도 없는 것으로―-.


「시, 입혀줘」

「네, 네! 알았습니다!」


 나는 가능한 한 시녀들에게 위엄을 보이면서 그렇게 말했다.

 이치히메는 허겁지겁 나에게 가까워지면, 매우 기쁜듯이 나의 갈아 입는 것을 돕기 시작한다.

그것을 시녀들이 어이를 상실한 것처럼 바라보고 있었다.


 뭐 시녀들의 반응도 당연할 것이다.

 상황을 정리하면 잘 안다. 결론적으로, 나는 이치히메와 첫날밤을 보낸 후 자기 방으로 돌아가는 일 없이 그녀의 방에 계속 눌러 앉아, 본래 자기 방에서 갈아입어야 할 옷을 오다가의 사람의 손을 개입시켜 들여오게 한 결과, 본래라면 시동과 같은 신분의 사람에게 돕게 해야 할 갈아 입는 것을, 당치 않게 정실인 이치히메에 시키고 있다…….

 으음 무슨 비상식적인 녀석이지.


 라고는 해도, 이치히메도 이치히메이다.

 그녀는 싫은 얼굴을 하기는 커녕 오히려 매우 기분이 좋아, 어디에서 꺼냈는지 젖은 행주를 옆에 둬, 나의 윗도리를 벗게 하면 피부를 상냥하게 닦기 시작한 것이다.


「어떨까요, 나가마사님」

「……아아, 기분이 좋아」

「좋았다……기쁩니다」


 이치히메는 열심히 나의 목으로부터 어깨, 그리고 등을 행주로 예쁘게 하면, 이번은 가슴으로부터 배에 걸쳐를 닦기 시작한다.

 확실히 샤워가 존재하지 않는 전국시대에 있어, 식은 땀을 닦는 방법은 젖은 행주로 닦는 정도 밖에 없다.

 하지만 이런 일, 본래는 하녀가 하는 것이다. 그것 정도 나라도 알고 있다.

 하지만―


「옛날, 형님에게 잘 해 드리고 있던 것입니다」

「노부나가님에게……?」

「에에……형님도 참, 『시! 덥다! 닦아라!』고, 갑자기 나의 침실에 밀어닥쳐 와 재촉 합니다. 그렇지만, 젖은 행주로 등을 닦아 드리면 『수고 했다!』라고 칭찬해 줘……후훗」


 미소지으면서, 이치히메는 나의 팔을 상냥하게 닦아 간다.


「나, 동경하고 있던 것입니다. 남편이 되는 사람에게 처음의 아침, 이런 주선을 하도록 해 받을 수 있는 것을……. 반드시 형님같이 기뻐해 주는 것이 아닐까 하고」

「그런가……」

「네. 상스러운 것이라고는 자각하고 있습니다만」


 이치히메는 젖은 행주를 두면 솜씨 좋게 나의 갈아 입는 것을 돕기 시작했다.

 정말로 선명한 솜씨다. 정말로 놀랐다. 나는 눈 깜짝할 순간에 덮어 씌워 받은 기모노와 하카마의 상태를 확인하면서 감탄한다.

 나의 시동들보다 옷 매무새가 능숙하지 않은가.


「고마워요, 시. 그러면 간다고 할까」

「네. 알겠습니다」


 그렇게 나는 이치히메를 수반해 가신들이 북적거리는 넓은 방에 향한 것이었다.





무수한 남자들이 있다.

 누구라도 모두 고개를 숙이고 있었다.

 내가 여행 한 날과 같은 광경.


 하지만 그 날과 다른 것은 나의 옆에 이치히메가 있다는 사실이다.

 라고는 해도 그녀도 또 아자이가의 가신단을 향하여 깊게 고개를 숙이고 있었지만..

 넓은 방에 몇백인도 있는 사람 가운데 머리를 올리고 있는 것은 나만이다.

 이 감각은 몇회 해도 익숙해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그런 일을 생각하고 있으면 그 아저씨 아사이 량친이 머리를 올려 나의 정면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절하고 무릎과 양손을 바닥에 들어 넓은 방의 모두에게 들리는 것 같은 큰 소리를 질렀다.


「나가마사님, 지난 번에는 무사히 이치히메님과의 『혼례의 의식』을 했던 일, 이것에 의해 아자이가의 번영도 확고 부동하고, 또 오다가와의 사이도 확고 부동하고, 양가의 결속이 보다 완강하게 되었던 일, 천만 경사스럽게  축하드립니다.」


 그러자 이번은 또 다른 아저씨가 전에 나와, 량친과 같이 축사를 말해 간다.

 덧붙여서 이 아저씨는 아카오 키요츠나라고 말한다.

 아자이가에 있어서의 필두 가로이며, 아자이군의 대장의 한사람이다.


 키요츠나가 내리면, 이번은 나라도 알고 있는 전국시대의 초유명인이 나아간다.

 해북 강친 인가. 그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강친이 우리 병법의 스승이다」라고까지 언급한 명장중의 명장이다.

 역시 굉장한 사람은 오라가 다르다. 말이 다르다. 축사에 담겨진 말의 하나하나에 강렬한 힘을 느낀다.


 마지막에 나온것은 아메노모리 키요사다이다.

 아자이가의 정무를 담당해, 그러면서 전장에도 나가는 정군에 통하는 명장이다.

 키요사다가 축사를 끝내면, 량친이 다시 전에 나온다.


(과연, 중신인 그들만이 발언해, 그 이외는 입다물어 축사를 듣고 있을 뿐인가……)


 나는 아자이가의 가신단이 가지는 본질을 엿본 것 같았다.


 전국시대, 대부분의 영주가는 엄격한 계급제도를 채용하고 있다.

 대대로 이어온 중신은 무능해도 귀중한 보물 되어 그 외 편인 유능한 신인은 무시되는 것이 통례였다.

 하지만 그것이 영지의 발전을 방해하고 있다는 일은, 강조하지 않아도 충분히 납득 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다 노부나가가 급속히 세력을 늘려 전국의 패자가 될 수 있던 이유의 하나는, 물론 오와리나 미노가 가지는 강력한 경제력이지만, 그것과 동시에 계급제도를 한 번 무시해 유능한 인재를 전국으로부터 스카우트 했던 것에 있었다.

 예를 들어 오다가가 자랑하는 놀라운 솜씨의 행정관료인 무라이 사다카츠는 아자이가의 영내에서 태어났지만,  아자이가에 단념해 오와리에 흘러 갔다는 사실이 있다.


 그 이외에도, 오다가에는 오우미국 출신의 관료나 무장이 많다. 

오우미에는 유능한 인재를 낳는 풍토가 있지만 하지만 그 반면, 그들이 그 토지에서는 출세하기 어렵고, 또 싹이 트기 어렵게 시키는 환경이나 분위기가 있는 것이다.

 이것을 타파하지 않는 한 아자이가의 영내가 풍부하게 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그러면, 이것에서 『피로의 의식』을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사이 량친이 넓은 방 전체에 영향을 주는 것 같은 소리로, 모임의 종료를 선언한다.


(지금 밖에 없다……!)


 나는 넓은 방의 가신들이 간신히 얼굴을 올린 타이밍을 가늠해, 팡! 크게 무릎을 쳤다.

 눈 깜짝할 사이에 수백의 눈이 나에게 집중한다.


 그래, 『피로의 의식』은 벌써 끝났다. 연장은 있을 수 없다.

 하지만 영주가의 당주가 모두의 주목을 끌어당기는 것 같은 흉내를 내면, 가신들에게 「아직 계속이 있다」라고 명언하는 것 같은 것이다.


 량친 만이 아니고, 아자이가의 중신인 키요츠나나 키요사다도 「무슨 일인가」라고 동요하고 있다.

 미동조차 하지 않는 것은 강친 정도인 것으로, 그는 나를 가만히 날카로운 눈으로 관찰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런 시선과 같은 것에 위축될 수는 없다.

 나는 느긋한 동작으로 위엄을 연출하면서, 배의 바닥으로부터 넓은 방 전체에 울려 퍼지도록 소리를 쥐어짰다.

 지금은 넓은 방에 있는 남자들은 전원이 엎드리고 있다.


「이번에, 아자이가는 오다가와 인척이 되었다. 해가 뜰 기세의 오다가와 우리들이 손잡으면 눈 깜짝할 사이에 만난을 물리칠 수가 있을 것이다」


 억양을 좋게 하면서 신하들의 머리 위에게 내던지듯이 말을 이어간다.

 사람을 따를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목소리다. 소리와 억양이 중요한 것이다.

 아무리 좋은 말을 해도 연설 서투른 녀석은 무시되고, 아무리 바보같은 말을 해도 연설 능숙한 녀석은 칭찬된다.


 유사 이후 인간이란 결국은 그런 것에 지나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바라는 영지 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서든지 절대로 그들의 마음을 잡을 필요가 있다.


「그 때문에 우리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부국 강병』인 것은 말할 필요가 없다」


 술렁, 이라고 넓은 방이 일순간만 술렁거렸다.

 왜일까. 전국시대의 일본에 「부국 강병」등이라는 숙어가 존재하지 않았으니까 이다.

 4개의 한자에 담겨진 강력한 임펙트. 그것을 아자이가의 가신들은, 신선함과 함께 내던질 수 있던 것이다.


「나라를 풍족하게 해, 군사를 강하게 한다. 이것은 하루 아침에 되는것이 아니다.」


 지금은 엎드리고 있었음이 분명한 가신들의 머리가 올라, 나의 일거 일동에 주목하고 있다.

 나는 그들을 설득하듯이, 호소하듯이, 말을 계속했다.


「나라를 풍족하게 하기 위해서는 돈이 있는, 군사를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쌀이 있는……키요츠나!」

「핫!」


나는 필두 가로를 지명해 물었다.


「그 실현을 위해서, 아자이에서 누가 적임인가!?」

「그것은……」


 키요츠나는 일순간 생각하는 기색을 보인 다음, 키요사다를 보았다.


「키요사다전이, 적임이다고 생각합니다」

「키요사다!」

「핫!」


 그는 일례 해, 나를 진지한 시선으로 응시하고 있다.

 나는 천천히, 낮은 목소리로, 키요사다에 묻는다.


「지금의 아자이가에, 무엇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키요사다는 아자이가의 정무를 담당하는 관료면서 1군을 이끄는, 두 묶음 짚신을 신은 존재다.

 당연, 그의 부담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크다.

 어째서 키요사다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되는지, 왜 그런 것이 되었는가.

 그에게 「무엇이 부족한 것인지」라고 물으면, 대답은 거의 정해져 있다. 유도 심문과 같은 것이다.


「사람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렇다!」


 나는 있는 최대한의 소리를 쥐어짰다.


「사람이, 인재가 충분하지 않아!」


 나의 큰 소리가 울린다. 넓은 방으로부터는 일절이 소리가 나지 않는다.

 남자들의 누구라도, 숨을 삼켜, 나의 말의 계속을 들어 놓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오늘은 아자이가와 오다가가 연결된, 고비의 날이다. 이것을 기회로서 우리는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안 된다. 

나라를 풍족하게 해, 군사를 강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되는……육각가 아래에서 신종 한 나날을, 너희는 잊었는지!? 그와 같은 나날에 돌아오고 싶은가!?」


 뭐, 나는 아자이가가 육각가에 신종하고 있었던 시기는 전혀 경험하고 있지 않지만 말이죠. 

바뀌는 꽤 전의 이야기이고, 사실로서 알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이 말은 아자이가의 가신들에게는 꽤 영향을 준 것 같다.

 「그렇다」 「그렇다」 「그렇다」라는 작은, 그러면서 열이 가득찬 소리가 넓은 방의 도처로부터 뿜어 나오기 시작한다.


「나는 너희들에게 선언한다. 두 번 다시 굴욕의 날을 맛보지 않게, 나라를 풍족하게 하는 것을」


 하지만!  나는 외쳤다. 넓은 방의 남자들이 몸을 폈다.


「그 때문에, 너희의 힘이 필요하다. 그리고 나는 너희들의 깊이를 모르면 안 된다」


 거기서!  나는 주먹을 내세웠다. 넓은 방의 남자들도 팔을 치켜들었다. 정말로 단순하고 사랑스럽구나 너희들.


「그러니까, 나는 너희와의 개별 대화를 바란다」


 오오……!  넓은 방이 흔들렸다.

 전대미문의 일이다.

 영주가의 당주가 가신들과 개별로 만날 기회를 평등하게 마련한다라는 일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것은 아자이가의 숙로에 있어서도 신참자에 있어서도 꽤 유익한 것이었다.

 숙로들에게 있어서는 스스로 아자이가의 연결을 재확인할 수 있는 것이고, 신참자에게 있어서는 자신들의 얼굴을 파는 호기가 되니까.


 그리고 나에게 있어서는, 2가지 의미로 유익이 될 것이다.

 우선 제 1에, 여행 했던 바로 직후로 가신의 얼굴을 거의 모르는 나에게 있어, 그들의 이름과 얼굴을 일치시키는 적절한 기회가 된다.

 그리고 마지막에―성질  나쁜 일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지만―- 그들의 나에 대한 충성심을 면접에 의해 높여, 나의 이상으로 하는 영지 경영에 노동력으로 해서 끌어들이는 것이다.


「량친!」

「하, 하앗!」


 나는 량친을 불러내, 「가신들과 나와의 면접 일정을 조정해라」라고 명했다.


「아자이가의 장래를 건 대임이다」라고 내가 진지한 얼굴로 고하면, 

량친은 「그러한 중요한 일을 이 나에게……!」라고 통곡하기 시작했다. 그렇다 치더라도 잘 우는 아저씨다.


「그럼 량친, 뒤는 맡기겠어」


 나는 그렇게 말해 이치히메와 같이  넓은 방을 나왔다.

 그 순간, 「우오!!」라는 지저분한 남자들의 소리가 후방으로부터 영향을 준다.

 함성일까하고 착각할 것 같은  굉장한 폭음으로, 이치히메는 작게 비명을 올려 뛰어 오르고 있었다.

 지금쯤은 아자이가에의 충성심을 부추길 수 있었던 남자들이 「내가 제일에」 「좋아 내가 내가」라고 량친에 강요하고 있을 것이다.


 어느 쪽이든, 이제 씨는 뿌렸다.

 뒤는 그들의 열정을 능숙하게 이용하면서 아자이가의 영내를 개발 해

일본 굴지……아니 세계에서도 예를 볼 수 없을 만큼의 번영을 가져오지 않으면 안 된다.


 무엇보다도 나에게는 역사를 미래부터 봐 왔다는 최강의 어드밴테이지가 있다.

 경제가 어떻게 역사적으로 발전해 사회가 어떻게 변동해 갔는지를 나는 알고 있다.


(하는거야)


 결의에 불타면서 나는 주먹을 꽉 쥐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