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턴 맛보기/초원의 계명(규칙)

[녹턴 추천/맛보기] 초원의 계명 - 5화 (성인식과 마법)

by 라이킴 2017. 12. 24. 댓글 개
반응형




읽기전 !!


녹턴 노벨 추천을 위한 맛보기로 19↑묘사가 포함될 시 그 부분을 삭제하거나 올리지 않습니다.


이 소설은 R18 기준이라는 걸 명심해 주세요






---------------------------------------------------------------------



마법의 설정 설명도 넣어 갑니다.

조금 기분의 좋지 않은 설정이 나옵니다.

종합 평가가 3000을 넘었습니다. 감사로 가득입니다.

---------------------------------------------------------------------

아침, 깨어나면 공기가 상쾌했다.

양팔을 껴안고 있는 남동생과 인을 벗겨내게 해 하품을 씹어 없애며 밖에 나온다.

밖은 군데군데에 눈이 있었다.

어젯밤에 눈이 내렸을 것이다.

오늘부터 눈의 계절, 그리고 나의 성인때 이다.

이 날을 위해서 아버지 파오의 근처에 큰 파오 하나와 작은 파오 2개가 준비되어 있다.

성인 교육이 끝난 다음날부터 재료를 모아 만들기 시작하고 있어, 이전 완성했다.

오늘부터 나는 여기에 산다. 몸에 열이 깃들이는 것을 알 수 있다.


눈의 계절이 되어도 여자들의 아침은 변함없다.

물병을 가져 물긷기에 간다.

아침 일찍 잠에 취하고 있는 아이도 있으므로 힐끔힐끔 봐 버리는 아이도 많다.

다만 조금 여자아이들이 옷을 많이 껴 입음이 되는 것이 유감이다.




나는 남동생과 서로 마주 봐 앉아 있었다.


「형님, 나는 괜찮습니다. 그러니까 안심해 주세요.」


「아아, 너라면 훌륭하게 근무할 것이다.」


나는 남동생에게 나무로 된 문장 세공을 건네주었다.

집 말의 책임자를 나타내는 것이다.

남동생은 양손으로 받아 품에 넣었다.




눈의 계절이 되어 눈의 계절에 출생한 사람들이 일제히 나이를 먹는다.

오늘부터 성인이 되는 남자들이 족장의 파오의 앞에 모아졌다.

여기에 있는 사람들은 오늘부터 전사와 투사가 된다.

오브 다이도 나의 근처에서 족장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

족장이 투사의 세례를 해 오늘부터 투사가 되는 사람들을 돌려 보냈다.

투사가 된 사람들이 돌아가면 이번은 우리들의 세례를 시작한다.

투사는 전원을 일제히 1회로 끝마쳤지만, 우리들 전사의 세례는 한사람 한사람 정중하게 해 준다.

전원의 세례를 끝내면 족장은 나한사람을 남겨 모두를 돌려 보냈다.

족장은 나에게 중전사의 세례를 실시해 나는 중전사로서 인정되었다.

축하가 있으면 이별도 있다.

남자는 싸움으로 많이 죽어, 여자는 다산이 원인으로 죽는 사람도 많다.

이 세계는 아직 위생 관리 같은 물건도 없기에 보통으로 장수 하는 사람도 적다.

이 날 50살이 되는 사람은 모두 일제히 영산에 향한다.

전생에서 말하는 우바스테야마이다

(우바스테야마 : 직역하면 노파 버리는 산이라는 뜻)


조금 떨떠름 하지만, 이것도 초원의 규칙의 하나다, 내가 동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외는 현역중인 대전사, 현역의 중투사, 현역의 두목, 뒤를 잇는 당주가의 젊은 사람, 산파, 족장 정도이다.

가족이나 일족에게 전송되면서 그들은 영산으로 여행을 떠나 갔다.




파오에 돌아가면 가족 전원이 모여 있었다.

한가운데에 아버지가 앉아, 그 주위를 형제들이 둘러싼다.


「오늘부터 너도 성인이다」


「네」


「너는 누구를 데리고 가지?」


성인 된 나는 오늘부터 다른 파오에서 자고 일어나기를 하는 일이 된다.

식사는 아버지의 파오에서 실시하지만, 자신의 파오에 청소나 세탁등의 유지를 하기 위한 인원이 있다.

례처의 아이를 모아 데려가는 일로 스스로의 부하로 하는 것이다.

그 후 전장에서는 부하의 투사로서 취급해. 남의 집의 투사와의 결혼을 알선하는 것도 자신의 책임이 된다.


「그럼, 이루카의 아이들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의 례처의 하나로 쥬멜 15(남자) 우르지 14(남자) 이츄 12(여자) 샤리 11(여자) 샤론 11(여자)의 다섯 명의 아이가 있다.

아버지의 례처는 아직 신참인 사람을 제외해 평균 7, 8명의 아이가 있지만, 이루카는 5명으로 적다.

보통은 많이 아이가 있는 례처 나 남자를 많이 낳은 례처를 선택한다.

다섯 명중 남자가 두 명 밖에 없는 이루카를 선택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았다.

아마 아버지는

나이그 남자수/아이수 5/9

나이카 남자수/아이수 6/11

의 자매의 한쪽을 선택한다고 보고 있던 것은 아닐까


「정말로 이루카로 좋은 것인가?」


「네」


아버지는 뭐 내가 말한다면야 라는 일로 승낙했다.

샤리와 샤론이 둘이서 손을 모아 기뻐하고 있었다.


내가 이루카의 가족을 선택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이 세계에 마법이 있다.

화, 수, 식물, 금속, 흙, 바람의 6개

마력이 많이 적지만  전원이 2개의 속성을 가진다.

2개라고 말해도 자신있는 마법과 위안 정도로 할 수 있는 마법의 2개이다.

본래 어느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가는 타인에게는 가르치지 않는다. 

하지만, 자기 소개하는 경우 먼저 자신있는 마법 다음에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을 말한다.

나의 경우 바람과 금속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쥬멜이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은 바람과 불

형제중에서 유일, 나의 쟈이로 회전 사격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가 있는 인물이다

이 녀석이라면 곧바로 새흘림을 성공시켜 중투사가 될 것이다.

그리고 우르지

이 녀석은 최초 마력이 높아 아버지에게 기대되고 있었다. 하지만, 자신있는 마법이 식물과 금속이라고 알아 낙담되고 있었다.

식물의 마법은 싸움으로 도움이 되는 마법은 아니다.

남쪽의 농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귀중한 보물이 되는 것 같지만 유목으로 보내는 우리들에게는 그다지 귀하게 여겨지지 않다.

하지만, 식물의 마법은 나무의 가공을 마법으로 사용 할 수가 있다.

금속의 마법도 금속이나 돌(광물)의 가공을 마법으로 실시할 수가 있다.

보통은 위안 정도 밖에 발휘 할 수 없지만, 우르지는 높은 마력으로 금속의 마법도 상당한 레벨로 잘 다룬다.

나의 단련용의 화살은 스스로 만들고 있지만, 사냥에 사용하는 흑요석이 붙은 화살은 우르지가 만든 화살 이외는 사용하고 싶지 않을 정도다



밤, 나를 위해서 엄청난 양의 요리가 줄선다.

오늘만은, 아버지보다  내가 먼저 먹는 것이 용서된다.

아무도 손을 대지 않은 요리를 배 가득 만끽했다.


밤, 평소의 버릇으로 자기 위한 모피를 준비하려고 해 버렸다.

모피를 손에 든 순간 남동생에게 비웃음을 당해 버렸다.


이루카의 가족이 이루카와 이별을 고하고 있었다.

이루카는 아버지의 파오에서 례처들과 잠.

이루카의 아이들은 나의 파오 근처에 있는 작은 파오에서 숙박하는 일이 된다.


나는 자신 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 파오에 들어갔다.

곧바로 독립해 아내와 례처를 가질 것이라는 일로 아버지는 의욕에 넘쳐 큰 파오를 만들었다.

넓은 파오 안 에서 한사람, 이제 밤도 깊다. 모피를 준비해 나는 잠에 들어갔다.

혼자 잠이 눈의 계절의 추위를 한층 깊게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