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턴 맛보기/A 랭크 모험가의 슬로우 라이프

[녹턴 노벨] A 랭크 모험가의 슬로우 라이프 31화

by 라이킴 2018. 8. 18. 댓글 개
반응형




변해 가는 꽃의 색


 


우리 집에서 서쪽으로 걸어서 10분 정도. 나와 후로라는 꽃밭으로 오고 있었다.




「예쁘네요」




「응, 언제 봐도 예쁘다」




 가로수길을 빠진 나와 후로라는, 무심코 멈춰 서서 피어오르는 꽃 풍경을 바라본다.




 일면에 펼쳐진 것은 선명한 색을 한 꽃 카펫, 그것들이 시야를 가득 메우는 것처럼 펼쳐져 있다..




 산들바람이 불면 꽃들이 환영하듯이 꽃잎이나 줄기, 꽃을 흔들어 휙─소리를 낸다. 


그것과 함께 꽃의 달콤한 향기나, 상쾌한 향기나, 흙이나 풀의 향기가 섞여 우리들의 콧구멍을 간질인다.




 후로라가 밀집 모자를 바람에 날아가지지 않도록, 한 손으로 누르면서 

기분 좋은 것같이 눈을 가늘게 뜨고 있었다. 


그녀의 금빛의 장발이 공중으로 궤적을 그린다.




 꽃밭의 향기를 즐기도록 크게 숨을 들이마시면서, 근처를 바라보고 있으면 

꽃밭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일에 나는 깨달았다.




「붉은색이 적게 되고 있어, 초록이나 파랑의 꽃이 많아졌군요」




 정말로 조금의 변화이지만, 전체를 보면 붉은색이 줄어들어 초록이나 청색의 꽃이 나와 있는것을 깨닫는다. 

수렵에서 오는 길에 들르거나 짬을 봐서 와보았지만 전회 왔을 때에는 없었던 색이다.




 아마, 최근 변화한 색일 것이다. 최근에는 밭을 보고 있던 탓으로 변변히 갈 수 없었으니까 깨닫지 않았다.




「네, 이제 계절이 봄부터 여름으로 옮겨 바뀌는 무렵이니까요. 거기에 맞추어 꽃의 색도 변천하고 있네요. 봄에는 빨강, 오렌지, 황색이라고 하는 난색이 피어, 겨울에는 파랑이나, 물색, 주황색, 보라색이라고 하는 한색의 꽃이 핍니다. 지금은 여름 전이기 때문에 난색 안에서 빨강이 줄어들어, 한색의 파랑이 조금 보이기 시작하는 무렵이군요」




 근처에 있는 후로라가, 자신만만한 표정을 지으며 꽃밭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계절에 의해 색이 바뀐다는 것은 듣고 있었지만, 거기까지의 일은 몰랐어요. 마치 무지개같이 변화하는 것이군」




 비가 갠 뒤의 날에 이따금 보이는 무지개 색이 그런 느낌이었을 것이다.

 외측이 빨강이나 오렌지라고 하는 난색으로 

안에 가면 파랑이나 보라색이라고 하는 한색이 되어 있었을 것이다.




「후후후, 그렇네요. 사람에게 따라서는 홍전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네요」




「그렇지만, 무지개같이 규칙 올바르게 줄지어 있는 것도 아니고, 무지개에서도 표현할 수 없는 색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부르려면 역부족일지도」




 색의 변천은 무지개인 것 같지만, 꽃밭 전체를 무지개로 비유한다고 하면 부족하다. 

이곳 꽃밭은 무지개처럼 규칙적인 색을 띠고 줄지어 있는 것도 아닌 것이다. 


오렌지의 근처에 파랑이 있거나 빨강으로부터 오렌지색으로 바뀌는 도중의 색이 있거나와 


각자 생각대로 흐드러지게 피고 있다.




 매우 무지개와 같다고는 표현할 수 없구나.




 한동안 멈춰 서 바라보고 있던 우리들은, 꽃 밭을 바라보면서 안쪽으로 걷는다.




 도시락은 먹는 장소는, 안쪽에 있는 나무 아래가 제일 좋을 것이다. 


저기라면 천천히 앉을 수 있고, 그림자도 있어 시원하니까




 봄과는 다른 색조를 한 꽃밭을 즐기면서 나아간다.




 시선 끝에는 바로 얼마 전까지 붉은색이었던 튤립이 오렌지색으로 변해 있었다. 옆에 있는 장미 등도 녹색을 띠고 있고 노란색으로 된 것도 있다.



 오렌지색 꽃이 새로이 자라는 것이 아니라, 꽃은 그대로 색이 바뀌는 것 같다.




 알고 있는 꽃의 색이 다른 색이 되고 있는 것은 이상한 광경이다.




 감탄 하면서 진행되고 있으면, 근처를 걷고 있던 후로라가 구부러져 꽃을 꺾기 시작했다.




「무슨 일이야?」




 상당히 예쁜 꽃이라도 있던 것인가?




「앗, 알고 있습니까? 꽃은 먹거나, 약이 되는 것이 있거나 합니다」




「……그래?」




 산채라든지 열매도 같은 식물이다. 

꽃만은 무리라는 것도 없을 것이지만, 시험한 적도 없고, 가까운 장소에서 먹고 있는 사람도 없었으니까 전혀 모른다.




「네, 물론 먹어서는 안 되는 것도 있습니다만, 먹을 수 있는 것도 많아요. 

이 무니카라고 하는 꽃은, 먹으면 피부에 좋습니다」




 생긋 웃으면서 나의 눈앞에 한송이의 꽃을 향하는 후로라.




 핑크색을 한 작은 꽃이다. 무니카라고 하는 것인가.




「……이것은 맛있는거야?」




 받으면서 흠칫흠칫 물어보면, 후로라가 무니카의 꽃의 부분만 따고, 물병에 든 물로 씻어 입에 던져 넣었다.




 꽃을 먹는 광경을 본 적이 없었던 나는 조금 놀란다.




 후로라는 표정을 비뚤어지게 하는 일 없이, 문제 없이 음미하고 삼켰다.




 오오, 후로라가 꽃을 먹었다.




 독도 아니고, 생리적 혐오가 있는 겉모습을 하고 있는 것도 아니다

─오히려, 아름다운 것이라서 똑같이 꽃의 부분을 뜯어, 물로 씻는다.




 입에 넣기 전에 냄새를 맡으면, 은은하고 달콤한 꽃의 향기가 난다. 일반적인 꽃이다.




 그리고 응시한 뒤로, 과감히 입에 던져 넣는다.




씹다 보면 입안에 꽃향기가 한순간에 퍼지면서 목구멍과 코를 뚫고 지나간다.

 풀을 먹은 것 같은 미숙함은 전혀 없고, 상추 같은 식감이다. 

그리고 씹어 가면 꽃의 꿀인것 같은 단맛이 나와, 조금의 쓴 맛이 느껴졌다.




 응, 채소라고 생각하면 딱히 이상하지 않아. 곤란할 것도 아니고, 몸에 좋다면 먹으려고 생각되는 느낌이다.




「응, 향기도 좋고 곤란할 것도 아니다. 야채 같은 느낌일까?」




 신기한 얼굴로 꽃을 음미하는 내가 재미있었던 것일까, 후로라가 쿡쿡 웃는다.




「그렇군요. 샐러드에 섞어 먹거나 고기와 함께 먹거나 채소와 다르지 않아요.  홍차나 스프에 띄우면 달콤한 꿀이 나와 맛있으며, 겉모습도 예쁘기 때문에」




 아아, 그렇다면 위화감이 그다지 없구나. 샐러드에 섞거나 홍차에 띄우는 것을 조금 시험해 보자.




「덧붙여서 꽃말은 『결백』 『순수』 『무구』군요」




「헤─, 그렇다. 그러면, 이것은?」




「콘론. 꽃말은 『추억』 『온정』 『인연』이군요」




 내가 이름도 모르는 오렌지색의 꽃을 가리키면, 후로라가 술술이라고 대답한다.




「여기의 꽃잎이 이상하게 긴 것은?」




「그것은 신죠우. 꽃말은 『사모하는 마음』 『친목』 『우정』 『우아』입니다」




 굉장하구나. 하나의 꽃에 그 만큼의 의미가 있는 것인가. 

하나의 꽃에 이만큼의 의미가 있다는데 잘 기억할 수 있는 것이다.




 의미를 잘못하거나 하면 터무니 없는 오해를 부를 것 같다.




 그렇게 말하면, 귀족의 따님이 약혼자에게 꽃을 주었지만, 상대가 의미를 잘못 기억했기 때문에 일어난 비극이 있다든가 크루네에 들은 적이 있구나.




그 녀석은 의외로 비연이나 비극을 좋아했거든.




 그 뒤도 나아가면서 모르는 꽃을 가리키면, 후로라는 자랑스럽게 대답해 간다. 

그 표정이 「제가 절대 틀릴 리가 없습니다」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아, 조금 아이 같아서 사랑스러웠다.




「…….9년 전에도 이렇게 가르쳐 준 것 같은 기분이 드는구나……」




 희미하게 생각해 내는 광경.




 -여기에 있는 꽃은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색이 바뀌는거야!




 그 때도 이렇게 꽃밭을 걸으면서 가르쳐 받은 것 같다.




 상대는 후로라같이 침착한 여성은 아니고, 좀 더 어렸던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먼 날의 기억을 희미하게 생각해 내면서 걷고 있으면, 뒤로 뭔가가 떨어지는 소리가 난다.




「응?」




「앗, 미안해요!」




 되돌아 보면, 후로라가 바스켓을 떨어뜨린 듯 황급히 떨어진 바구니를 집어 들고 있었다. 

다행히 뚜껑이 단단히 닫혀 있는 것 같아 내용물이 흘러나오는 기색은 없었다.




 그 일에 조금 마음이 놓여 가슴을 쓸어내리지만, 

후로라가 전혀 바스켓을 줍는 기색이 없다. 쭉 아래를 향하고 있다.




「……어떻게든 했어?」




「……아, 아니오, 조금 눈에 흙이 들어가 버려」




 일어서는 모습이 없는 후로라를 걱정해 물으면, 그녀는 눈매를 닦으면서 문제 없다라는 듯이 일어섰다.




 후로라의 눈매에는, 희미하게 흙이 붙어 있었다. 

오늘은 상당히 바람도 강하고, 무니카라든지를 딸 때에 흙에도 손대었기 때문에. 바람으로 흙이 날아 왔을 것이다.




「조금 미안」




「하웃」




 눈매를 닦는 후로라의 손을 잡아, 주머니로부터 낸 손수건으로 흙을 털어 준다.




 후로라는 놀랐는지 짧은 비명을 올려, 눈을 감아, 얼굴을 새빨갛게 했다.




 조금 부끄럽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손으로 비비는 것보다도 좋다고 생각하므로 참아 받는다.




「「…………」」





 한동안은 말없이 정중하게 후로라의 눈매에 붙은 흙을 턴다. 

그러자, 후로라의 단정한 얼굴 생김새가 가까운 거리에서 보여 버리는 것으로, 나도 왠지 부끄러워져 왔다.




지근거리에서 서로 긴장하는 모습은 마치 초심 연인끼리 하는 키스 같다.



쓸데없는 일은 최대한 생각하지 않으려고 손수건으로 흙을 털어낸다.



「이제 괜찮아」




「앗, 네. 감사합니다」




 내가 떨어지면, 후로라가 귀까지 붉게 하면서 머리를 꾸벅 내린다.




어쩌면 내 얼굴도 조금 붉어졌을 게 틀림없다.




「「…………」」




 서로 무언이 되어 거북한 공기가 흐른다.




「……저, 저, 나─」




「……쿠우」




 후로라가 뭔가를 이야기를 시작한 순간에, 나의 배가 공복을 호소해 울었다. 


그것에 의해 후로라의 말이 멈추어 버린다.




「아하하, 미안. 배가 울어 버렸다」




나도 모르게 쓴웃음을 지으며 말하자, 후로라는 이쪽을 흘끗 보고는 뿜어내는 듯 웃는다.




「……후후후, 그렇네요. 나무도 보여 온 것이고, 점심을 먹읍시다」




머리카락을 휘날리며 나무 아래로 달려가는 후로라. 나도 그 뒤를 이어 나무 밑으로 달려간다.




어색한 분위기를 무산시켜 대화의 계기를 만들어준 내 배인데, 

후로라도 뭔가 말을 걸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식으로 주장하지 않아도 괜찮았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