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턴 맛보기/A 랭크 모험가의 슬로우 라이프

[녹턴 노벨] A 랭크 모험가의 슬로우 라이프 32화

by 라이킴 2018. 8. 18. 댓글 개
반응형






매듭의 꽃






아이샤 시점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결국  말하지 못했다고?」




「……네, 네」




 테이블 위에 팔꿈치를 괴고 반쯤 감은 눈으로 노려보면, 후로라가 어깨를 작게 해 대답한다.




 포도밭을 돌보는 것을 끝낸 저녁, 친구의 후로라가 상담을 하러 포도밭까지 온 것이다.




 상담의 내용은 물론, 후로라의 마음 속의 상대――알도의 일이다.




 좋아하면 좋아한다고 말하고 얼른 달라붙으면 되는데, 그럴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이 친구다.

낯가림으로 부끄러워하고. 만일의 경우에 흠칫흠칫해서 도망쳐 버리는 일도 있다.




 그렇게 어쩔 수 없는 후로라이지만, 그런 것을 아랑곳하지 않는 장점이 많이 있다.




 상대의 일을 배려할 수 있어 상냥하고, 기특하고 보살핌이 좋아서 순수, 

거기에 인형같이 사랑스러운 용모를 하고 있다. 

부끄러워하면서 뚜렷한 눈동자로 치켜 봄은 남자의 비호욕구를 돋울 것이다.




 옷을 입으면 날씬하지만 실은 스타일도 굉장히 좋고, 그럴 기분이 들면 어떤 남자라도 떨어뜨릴 수 있을 것이다.




 그런 그녀이지만, 부끄러운 탓에 좋아하는 상대에게 전혀 마음을 털어놓지 못하고 있었다.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가.




「……9년 전부터 좋아했던 것이겠지?」




 내가 그렇게 중얼거리면, 의자에 앉은 후로라가 흠칫 어깨를 진동시켜 얼굴을 붉히며 끄덕 수긍한다.




 9년전의 사건을 나는 세세하게 모르지만, 아무래도 9년전에 후로라와 알도는 만나고 있는 것 같다. 

그 때에 후로라가 알도에 반한 것 같지만, 그 때 후로라는 9살의 소녀. 

열여덟 살의 알도가 한 번도 휘청거리지 않고 떠났다고




 그런 마음 속의 상대가 3개월 정도 전에 와서 재회한다는 것은, 마치 운명의 실로 묶인 것 같다.




「원래 알도는 후로라의 일을 기억하고 있을까?」




 거기가 큰 의문이다. 상대가 기억하지 않았는데 「9년 전부터 좋아했던 것입니다!」라고, 후로라가 말해도 알도는 받아 들이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다.




 끌려가면 어쩌나 하는  네가티브인 생각도 더불어, 그녀는 꽤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뭐, 모험자를 해서 각지를 여행하고 있는 것이고, 

이런 시골의 마을에 있는 소녀의 일을 기억하고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지만 말야.




 그런 것을 생각하면서 한숨을 토하고 있으면, 후로라가 머뭇머뭇 몸을 흔들어, 어딘가 기쁜 듯한 표정을 하고 있다.




 이것은 후로라가 뭔가 말하고 싶지만 조금 부끄럽기 때문에 주저 하고 있을 때의 싸인이다.




「무슨 일이야?」




「……그, 알도씨는, 애매하면서도 기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9년전의 일……」




「정말로!?」




 후로라의 말을 듣고 나는 몸을 내밀어서 묻는다. 

그러자, 후로라는 부끄러워하듯이 웃으면서 천천히 수긍했다.




「네. 오늘 알도씨가, 꽃밭으로 9년전의 일을 중얼거리고 있던 것입니다」




「좋았지 않아. 그래서, 어떤 상황이었어요?」




 내가 그 때의 상황, 흐름, 회화를 물으면 후로라가 기쁜듯이 오늘의 데이트 내용을 말해 간다.




 그런 회화와 완전히 관계없는 알도와의 밭일의 회화. 


알도의 상냥함이나 사랑스러운 곳까지 들었지만, 입다물고 들어 주었다.




「그래서, 알도가 9년전에 이렇게 가르쳐 받았던 적이 있다 라고 중얼거리고 나서 후로라는 어떻게 했어!?」




오랫동안 이어진 오늘의 일이 드디어 클라이맥스가 되어 나도 모르게 뜨거워진다.




「……으음, 알도씨가 9년전의 일을 조금이라도 기억하고 있었던 것이 너무 기뻐서 울어 버렸습니다」




 으, 응. 뭐, 9년 전부터의 생각인걸. 

상대가 기억하고 있어 주었던 것이 기뻐서 울어 버리는 것은 어쩔 수 없을지도 모른다.




 후로라가 울면 알도는 절대 신경쓸 것이다.




 후로라의 아름다운 우는 얼굴을 무기로 해, 그대로의 흐름으로 과거의 일도 포함해 고백해 버리면…….




「그래서, 거기서 말했어?」




군침을 마시면서 나는 후로라에게 묻는다. 그러자 후로라는 시선을 피하면서,




「……으음, 기쁨의 기분이 흘러넘쳐 그 이상의 일은 생각할 수 없게 되어, 무심코 속여 버렸습니다……. 

눈매에 흙을 붙이고, 바람으로 흙이 눈에 들어왔다고……」




「정말, 이 아이는……」




 무심코 신음하면서 쓰러지듯이 의자의 등받이에 몸을 맡긴다.




 그러고 보니 처음에 생각을 말하지 못했다고 했다. 나는 무엇을 기대하고 있었을 것인가.




「미, 미안해요! 머리가 새하얗게 되어 버려!」




 몇 번이나 머리를 내려 사과하는 후로라.




 머리가 새하얗게 되어 있는데, 눈물을 흘려 이유를 얼버무리는 것이 능숙하다고는 어떻게 말하는 것일까. 


보통 남성이라면 의아해하겠지만, 둔한 알도의 일이다. 진실로 받아들인 것이 틀림없다.




「아, 그렇지만, 덕분에 알도씨가, 손수건으로 내가 눈에 넣은 흙을 털어 준 것입니다! 

정말, 얼굴이 가깝고 두근두근 했습니다!」




 능숙하게 가지 않았는데, 야무지지 못한 표정으로 그런 것을 말하는 후로라.




 그것을 비난하듯이 반쯤 뜬 눈의 시선을 보내면, 후로라도 자각이 있는지 순간에 몸을 작게 했다.




「정말, 저 편이 9년전의 이야기를 해왔던 찬스였는데, 무엇을 도망치고 있는거야?」




「우우, 나도 그러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그 뒤에 말하려고 한 것이에요!? 

그렇지만, 알도씨의 배가 울어 단번에 분위기가 흘러가 버린 것입니다……」




 기가 막힌 소리로 내가 말하면, 후로라가 눈물고인 눈이 되면서 변명한다.




「……화, 확실히 그러면 말할 수 없네요」




 나라도 여자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가지는 여성이다. 


그런 공기 안에서 생각을 고하고 싶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하지만, 첫날 부터 속이기 때문에 그렇게 되는거야」




「……네」




 그리고 다시 회화가 여기로 돌아가, 후로라가 시무룩 숙인다.




「후로라가 고백하지 않아도 저쪽에서 말해 준다면 해결인데 말야. 제대로 어필은 하고 있는 거야?」




「우─, 나도 그 나름대로 어필 하고 있을 생각이지만……」




 나의 말에 눈썹을 찌푸려 대답하는 후로라. 이 아이의 어필이라고 하는 것이 어떠한 것인가 매우 신경이 쓰인다.




「예를 들면?」




「함께 일을 하거나 도시락을 가져와서 먹거나 꽃밭을 산책하거나!」




「……그 밖에?」




 내가 한층 더 질문을 거듭하면, 후로라가 부끄러운 듯이 머뭇머뭇하면서,




「엣? 아, 으음……업무중이라든지 자연스럽게 손에 닿아 보거나……」




「너는 아이인가!」




「엣! 이래서야 안됩니까!?」




 무심코 테이블을 탕! 두드리면, 후로라가 놀라움의 소리를 높인다.




그런 마을 아이들처럼 호의를 표하는 게 아니에요.


도시락을 일부러 만들어 주고 있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알도는 후로라의 집과 

빈번하게 식품 재료를 교환하거나 하고 있을 것이다. 식품 재료 교환의 일환으로서 받아들이고 있을지도 모른다.




「아니, 늦됨인 것은 후로라의 장점도 되지만, 그러면 그 둔한 그에게는 전해지지 않아요?」




「에에!? 그렇지만, 그 밖에 어떤 일을 합니까?」




 에에? 나에게 들어도……. 그런 것은 한 적 없고, 다른 여자 친구가 좋아하는 남자를 유혹하고 있는 모습을 가르칠 수밖에 없네요.




「……이렇게, 가까워졌을 때에 가슴을 대거나 상대의 몸에 손대거나 말로 직접 마음이 있는 것 같은 말을 하는거야」




 확실히, 마을에 있는 친구는 모두 그런 것을 하고 있었을 것이다.




「에에!? 그렇게 부끄러운 일은 할 수 없습니다!」




 내가 후로라의 풍부한 가슴을 찌르면, 후로라가 얼굴을 붉히면서 가슴을 움켜 쥔다.




 내성적인 겉모습에 맞지 않는 부푼 곳을 가지고 있어요.


 정말, 알도에 그것을 꽉 눌러 버리면 좋은데.




「상대를 그런 기분이 들게 하려면 그 정도를 하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상대가 둔하면 특히…….




「그, 그런……」




 어딘가 애매한 후로라를 봐, 나는 조금 발파를 걸기로 한다.




「빨리 하지 않으면 알도가 다른 여성에게 빼앗겨 버려요?」




「엣?」




 나의 그런 한 마디에 후로라가 얼간이인 소리를 흘린다.




 아무래도 그런 것은 생각하지도 못했던 것 같다.




「전 모험자이니까 만일의 경우도 의지가 되고, 사냥의 실력도 굉장히 좋다. 

얼굴도 성격도 나쁘지 않고, 다른 마을사람과는 분위기가 다른 탓인지 노리고 있는 여성도 많아요?」




「거짓말!?」




 후로라가 초조해 한 것 같은 소리를 높여 몸을 내밀어 왔다.




 그것을 봐, 나는 한숨을 토하면서,




「사실이야. 이전 코린씨가 알도를 집 밥으로 초대하고 있는 곳을 보았어요」




「그, 그런!? 안 됩니다!」




「그렇다면 빨리 고백해 버리세요」




 내가 그렇게 단호히 대답하면, 후로라가 순간에 시선을 방황하게 했다.




「……그것은, 그, 부끄러우며…….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서……. 게다가, 

만약 안 되어 지금의 관계도 없어진다고 생각하면……」




부끄러워서 말할 수 없다고 말하지 않는 것만으로 좋은가. 


나의 말을 듣고 확실히 초조해 하고 있는 것 같고, 행동하려고는 하고 있는 것 같다.




 뭔가 후로라가 자연스럽게 생각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계기가 있다면 좋겠지만…….




 중요한 친구의 힘이 되고 싶기 때문에, 나는 잠시동안 골똘히 생각한다.




 고백의 계기……. 부끄러운 후로라라도 말하기 쉬운 상황이나 사물..…….




 두 명의 공통점 등을 생각하는 동안에 떠오른 것은 하나였다.




「응, 계기를 잡기 어려우면 꽃이라도 가져 가면 좋은 것이 아니야? 이봐요, 후로라의 아버지가 피오나씨에게 건네준 좋아하는 사람과 연결되는  꽃」




「아앗! 매듭의 꽃이군요!」




 내가 그렇게 말하면, 후로라는 확 한 표정으로 손을 두드린다.




 그래, 그것. 

마을사람의 사이에 이성에게 그 꽃을 건네주면 반드시 연결된다든가 말하는 꽃이다.

 후로라의 아버지도, 그것을 나무 아래에서 피오나씨에게 건네주어 연결된 것이니까, 

후로라에 있어서도 깊은 생각이 있는 꽃일 것이다.




 뭐, 꼭 맺어질 리는 없지만 지금은 그런 말은 하지 않는다.




「알도도 꽃을 좋아하고, 꽃말의 의미를 가르치면서 자연스럽게 고백할 수 있는 것이 아니야?」




 매듭의 꽃에 있는 꽃말은, 후로라의 기분을 나타내는데 매우 딱 맞는 꽃이다. 

재수도 좋고, 목적도 완수할 수 있어 좋은 것은 아닐까.




「……그, 그렇네요」




 후로라가 천천히와 수긍하지만, 아직 중요한 대사를 말하지는 않았다.




「이대로라면 누군가에게 빼앗겨 버려?」




 내가 후로라에 추격을 걸듯이 말하면, 후로라가 흠칫 등줄기를 늘려, 표정을 다양한 것으로 바꾼다.




 그리고, 작은 입술을 악물어 이쪽을 곧바로 보면서,




「……아, 알겠습니다! 내일, 매듭의 꽃을 잡으러 갔다옵니다!」




「그 뒤로?」




「건네주어……고, 고백합니다……」




 얼굴을 붉히며 용두사미에 대답하는 후로라를 보고 나는 불안하게 되는 것이었다.










슬로우 라이프지만 이제 서서히 속도를 붙이기 시작합니다! 



R18을 향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