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턴 맛보기/A 랭크 모험가의 슬로우 라이프

[녹턴 추천/맛보기] A 랭크 모험가의 슬로우 라이프 - 맛있는 포트후

by 라이킴 2017. 9. 8. 댓글 개
반응형


녹턴 노벨 추천을 위한 맛보기로 19↑ 묘사가 포함될 시 그 부분을 삭제하거나 올리지 않습니다.


이 소설은 R18 기준이라는 걸 명심해 주세요








맛있는 포트후

 

「오오, 오늘은 매우 호화롭다」


 테이블 위에 늘어놓여진 요리를 바라보며, 에르기스씨가 기쁜듯이 말한다.


 우리들의 눈앞에는 감자, 당근, 비엔나, 양배추, 브로콜리가 뒹굴뒹굴 들어가 있는 건더기 많은 포트후, 산채와 버섯을 버터로 볶은 것, 

 닭고기의 향초 볶음, 한입 크기에 잘라진 빵에 녹진거리는 치즈가 있었다.


 확실히 진수성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메뉴다.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 표정이 피기 시작한다.


「이 마을에 새로운 거주자가 늘어나니까. 오늘은 축하야」


「그렇네. 오늘은 축하의 날이니까. 나도 10년산의 와인을 열자」


「감사합니다」


 두 명의 따뜻한 말을 들어, 나는 무심코 고개를 숙여 예의를 표한다.


 이런 만난지 얼마 되지 않은 인간에게 여기까지 상냥하게 해 주다니. 감격으로 조금 눈물이 나올 것 같게 되었다.


 자리를 선 에르기스씨는 허겁지겁 방을 뛰쳐나와, 얼마 지나지 않아 와인병을 안고 돌아왔다.

 에르기스씨의 얼굴은 어딘지 모르게 기쁜 듯해, 기대하고 가져온 와인이라는 것이 말하지 않아도 알것같다.

「……노르트엔데?」


 와인의 상품의 명칭을 봐 무심코 중얼거린다.


「이 와인은 말이야, 아이샤짱의 곳에서 만들고 있는 와인이야」


 아아, 아이샤는 포도 농가이니까. 납득이다. 심플하게 지명을 나타내는 상품의 명칭으로 한거구나.


 에르기스씨가 코르크를 비우는 가운데 피오나씨가 무엇을 묻는 것도 없이 네 명 분의 글라스를 가져온다.


「아이샤짱의 곳의 와인은 순하고 마시기 좋아요. 우리 후로라는 그다지 와인을 좋아하지 않지만, 아이샤짱이 만들고 있는 와인은 좋아합니다」


피오나씨에게 어깨를 팡팡하며 얻어맞는 후로라가, 부끄러운 듯이 얼굴을 숙이면서 수긍한다.


 흐음, 그것은 기대되는구나.


 그 시원시원 한 아이샤가 그러한 와인을 만든다고는……. 뭐, 포도와 아이샤의 성격은 과연 관계없지만 말이야.


 실내에 코르크가 빠지는 소리가 울려, 각각의 와인 글라스에 붉은 와인 이 찰랑찰랑 따라진다. 글

 라스로부터 포도의 풍부하고 윤택한 향기가 감돈다.


「그러면, 새로운 거주자인 알도씨를 축하해 건배!」


 에르기스씨의 말에 맞추어, 각각의 글라스를 서로 가볍게 부딪친다.


 글라스의 독특한 틴 하는  날카로운 소리가 실내에 울려, 모두가 글라스에 입을 대었다.


「우왓, 마시기 좋다. 맛이 매끄럽다」


 과연 10년 숙성되고 있는 만큼 맛이 마일드다.


 떫은 맛과 깊이가 딱 좋고 이것이라면 붉은 와인의 독특한 떫은 맛을 어려워하는  사람도 마실 수 있을 것이다.


「마음에 들어 주었습니까?」


「네, 굉장히」


 매일이라도 마시고 싶을 정도다.


「이쪽의 치즈도 우리 마을에서 만들어진 것이에요. 이것과 함께 먹으면  딱 맞습니다.」


 내가 마음에 든 것을 알았는지, 에르기스씨가 어딘가 기쁜듯이 치즈를 권해 온다.


 붉은 와인을 마시고 있는데, 치즈와 함께 맛보지 않는 것도 아깝기 때문에 나는 조속히 받기로 했다.


 접시에 들어간 녹진녹진의 치즈를 한입 크기의 빵에 칠한다.


 걸쭉함이 있는 치즈가 순식간에 빵을 덮어, 보고 있는 것만으로 군침이 나올 것 같은 그것을 입에 넣는다.


 입속에 적당한 농도의 치즈의 맛이 단번에 퍼진다.


 그것들을 조금 음미해 치즈 그 자체의 맛을 즐겨, 순한 와인을 부추긴다.


 향기와 맛이 꼭 알맞은 치즈와 깊이가 알맞은 와인은 궁합이 딱 맞다.


「맞네요!」


「그렇겠지요?」


 내가 그렇게 말하면, 에르기스씨가 웃는 얼굴로 대답하면서 빵에 치즈를 붙여 와인과 즐긴다.


앞에 앉는 후로라나 피오나씨도 품위 있게 치즈와 와인을 맛보고 있는 것 같다.


 붉은 와인과 치즈는 원산지가 같은 것을 조합하면, 빗나감이 없다는 킬의 말을 생각해 냈다. 

 치즈와 와인의 특징이 비슷하면, 특징끼리로 싸움하는 것이 없는 것이라든가. 이러한 와인과 요리의 편성을 마리아쥬라고 말한 것 같다.


 그 때는, 그만큼 와인에 흥미가 없었기 때문에 그 이상은 생각해 낼 수 없지만, 이 편성이라면 몇잔에서도 와인을 마실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치즈는 식어 버리면 맛이 내리기 때문에 치즈와 와인을 먹는걸 진행한다.


 도중, 치즈의 걸쭉함이 강했던 탓일까 후로라의 입으로부터 스르르 빠져나가는 것이 시야에 들어갔지만, 시선은 향하지 않도록 했다. 라고 할까, 향하지 않아도 얼굴을 붉히며 부끄러워하고 있는 모습이 잘 알았다.


 그리고 치즈를 8할 정도 먹어치우면 나는 눈앞에 큼직큼직하게 있는 포트후에 착수한다.


 동글동글한 큰 감자를 반으로 잘라서 입에 넣는다.


 소금이나 후추, 향초등으로 맛이 절묘하게 갖춰지고 있어 그 스프를 마음껏 들이마신 감자의 맛은 최고였다. 따끈따끈한 감자의 소박한 맛이 좋은 악센트가 붙어 있다.


 여인숙등으로 나오는, 검소한 포트후와는 크게 다르다.


 스프를 건져올리는 스푼이 멈추지 않는다.


「이 포트후 굉장히 맛있습니다. 가게에서도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라, 좋았어요 후로라. 당신이 만든 포트후가 굉장히 칭찬되어지고 있어요」


「가, 감사합니다」


 이쪽을 눈을 치켜 뜨고 엿보듯이 보면서, 인사를 하는 후로라.


 얼굴이나 귀는 새빨갛게 되어 있고 매우 부끄러운 것 같다. 겉모습은 피오나씨지만, 이런 내면은 수줍은 에르기스씨를 닮았을 것이다.


 같은 맛이 스며든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를 맛본다.


 에르기스씨에 의하면 이것들의 야채도 모두 이 마을에서 잡은거 같다. 브로콜리나 당근은 에르기스씨가 기른것이라고.


 이제까지 먹고 있던 것과 같은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달콤해서, 제대로  씹는 맛이 있었다.


 이것이 막 잡은 얼마 안 되는 야채인가.


 신선한 야채를 맛본 탓인지, 밭에서 작물을 만들고 싶어졌군.


 즙이 많은 비엔나를 맛보고, 스프에 빵을 담그어 맛본다.


 내가 포트후를 먹고 있으면, 후로라로부터 힐끔힐끔 시선을 느끼지만 말을 걸 수는 없다.


 자신이 만든 요리를 칭찬할 수 있어서 기쁜 것이라고 생각해, 신경쓰지 않도록 했다.


 나도 모험자때에는 취사를 담당했으므로, 그 기분은 안다. 자신이 만든 요리를 맛있게 먹어 받는 것은 기쁜 일이니까.


 그런 후로라의 모습을 알아차린 에르기스씨와 피오나씨는, 따뜻한 눈으로 후로라를 보고 있었다. 무언이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은 편안한 정적이다.


 포트후를 평정해, 닭고기의 향초 볶음, 산채와 버섯의 버터 볶음을 먹고 있으면, 엎에 앉는 후로라가 조마조마 하기 시작한 것을 알았다.


 포크를 오른손에 가지고는 있지만, 그 손은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 다 비운 나의 포트후의 접시와 나의 얼굴에 시선이 왕래하고 있다.


 과연 그녀가 무엇을 요구하고 있는지 모르는 내가 아니다.


 배도 아직 부풀지는 않기 때문에 뻔뻔스럽지만 한그릇 더를 달라 할까. 이렇게  맛있는 포트후인 것이니까 좀 더 맛보고 싶다.


 내 쪽으로부터 한 그릇 더를 부탁하려고 말을 꺼내기 시작한 곳에서, 후로라로부터 말을 걸었다.


「저, 포트후의 한 그릇 더는 어떻습니까?」


「……부탁합니다」


「네!」


 흠칫흠칫 물어 오는 후로라에, 생긋 웃어 접시를 건네주면 그녀는 꽃이 벌어지는 것 같은 미소를 띄웠다.


 손에 가진 포크를 두고 양손으로 접시를 받아 기쁜듯이 부엌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후로라는 나의 접시가 가득하게 포트후를 담아 돌아왔다.


「네, 그러세요!」


「고마워요」


 기쁜듯이 하는 그녀를 봐 싱글벙글하면, 그녀도 쑥스러운 듯이 웃는다.


 낯가림인 그녀도 조금 익숙해져 왔는지, 이쪽이 말을 걸면 부끄러워하듯이 웃으면서 대답해, 후로라로부터도 몇회나 질문을 하게 되었다.


 저녁식사를 같이 하는 것으로 그녀와의 거리가 조금 줄어든 것 같다. 다음에 만났을 때는 반드시 도망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 후, 나는 포트후를 2회 더 먹었다.


반응형

댓글